이용약관

스카티고 이용약관
  1.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재능교육이 운영하는 재능교육의 사이버 쇼핑몰 스카티고(이하 “스카티고”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서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1.“스카티고”란 ㈜재능교육이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인터넷, 전화 등)를 이용하여 코딩학습 게임 ‘스카티 고!’를 포함한 재능교육의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쇼핑몰을 말합니다.
    2.“이용자”란 “스카티고”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스카티고”가 제공하는 정보 및 기타 서비스를 제공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회원”이라 함은 “스카티고”에서 B2B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부여하는 회원 ID를 받은 자 또는 그 전체를 의미하며, 계속적으로 “스카티고”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개인 및 법인을 말합니다.
    4.“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스카티고”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6.“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문자.음성.음향.화상.동영상 등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및 개정
    1.“스카티고”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의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 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스카티고” 사이버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스카티고”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스카티고”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전자문서및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스카티고”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스카티고”는 개정전 내용과 개정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변경된 약관 조항 중 상품 또는 용역의 구매계약에 관한 조항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변경전의 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변경된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상기 제 4항에 의한 변경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스카티고에 송신하여 “스카티고”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변경된 조항이 적용됩니다.
    6.본 약관에서 명시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스카티고”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다양한 정보의 제공

    광고, 이벤트 행사 등 재화 또는 용역과 관련한 다양한 판촉 행위

    기타 이용자에게 유용한 부가 서비스

    2.“스카티고”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3.전항의 사유로 서비스 내용이 변경되는 경우,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1.“스카티고”는 매장 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을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서비스 제공 중단에 대한 사전공지를 합니다. 다만, “스카티고”가 합리적으로 예측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2.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가 일시적으로 중단되는 경우 “스카티고”는 제6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3.“스카티고”는 제1항에 명시된 단서조항의 사유에 의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스카티고”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스카티고”는 제6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스카티고”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제6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1.“스카티고”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용자가 “스카티고”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스카티고”는 불특정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스카티고”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스카티고”의 의무
    1.“스카티고”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스카티고”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3.“스카티고”는 판매하는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의 규정에 위반하는 표시 및 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4.“스카티고”는 수신거절의 의사를 명확히 표시한 이용자에 대해서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8조 이용자의 의무
    1.제20조의 경우를 제외한 본인의 과실로 타인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사용하게 되어 일어날 수 있는 금전적 손실 등 각종 손해에 대한 관리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2.이름,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이용자 카드는 본인이 직접 사용하여야 하며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이용자의 주소, 전화번호, E-Mail 등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사전에 통지하거나 변경해야 하며 변경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사고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4.이용자는 자신의 이름 및 이메일을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스카티고”에 통보하고 “스카티고”의 안내를 따라야 합니다.
    5.이용자는 다음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개인정보의 등록(변경의 경우 포함함)시 허위내용을 등록

    “스카티고”에 게시된 정보를 임의로 변경

    “스카티고”가 허락하지 않은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스카티고”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스카티고”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화면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불특정 다수의 자를 대상으로 “스카티고”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으로 활동하는 행위

    사실관계를 왜곡하는 정보제공 행위 기타 “스카티고”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타인의 정보 도용

  2. 제2장 회원
    제9조 가입 기준
    1.회원은 약관에 동의하고 “스카티고”가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개인정보의 수집, 제공 및 활용 동의서”를 제출하여 당사로부터 회원 가입을 허락 받아야 합니다.
    2.회원은 인터넷뿐만 아니라 제 통신수단 및 직접 방문하여 가입할 수 있습니다.
    3.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식별이 가능한 인증정보 및 개인정보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인인증을 통해 가입하지 않은 이용자는 서비스의 제한을 받을 수 있으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4.회원가입은 반드시 실명 또는 실명인증으로 해야 합니다. 실명으로 가입하지 않은 회원에 대해 “스카티고”는 실명확인 조치를 할 수 있으며, 실명미인증 가입에 따른 서비스 제한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5.“스카티고”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11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11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스카티고”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만 14세 미만의 자가 신청하였을 경우 (단,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있는 경우에는 회원가입이 가능)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스카티고”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6.가입신청자가 “스카티고”에 회원으로 가입하더라도 로그인하지 않은 상태에서 주문하는 경우는 회원주문이 아니라 비회원주문으로 인정합니다.
    7.회원은 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스카티고”에 대하여 회원정보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이러한 변경사항의 미 통보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는 회원에게 그 책임이 있습니다.
    제10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제20조의 경우를 제외한 본인의 과실로 타인이 사용하게 되어 일어날 수 있는 금전적 손실 등 각종 손해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2.“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 회원번호, 회원카드는 본인이 직접 사용하여야 하며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회원”의 주소, 전화번호, E-Mail 등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사전에 통지하거나 변경해야 하며 변경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사고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4.“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스카티고”에 통보하고 “스카티고”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1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1.“회원”은 “스카티고”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스카티고”는 즉시 회원탈퇴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회원”은 “스카티고”가 제휴한 사이트에 회원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원하지 않을 경우 언제라도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스카티고”는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회원”에 대하여 일정한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정기간 “회원”의 자격을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스카티고”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용역 등의 대금, 기타 “스카티고”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타인의 ID와 비밀번호 또는 그 개인정보를 도용한 경우

    “스카티고”의 화면에서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스카티고”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기타 다음과 같은 행위 등을 반복하여 “스카티고”의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스카티고”의 업무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스카티고”의 운영에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스카티고”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스카티고”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스카티고”의 운영과정에서 “스카티고”의 직원에게 폭언 또는 음란한 언행을 하여 업무환경을 심각히 해하는 경우

    “스카티고”의 운영과정에서 이유 없는 잦은 연락이나 소란 또는 협박, 인과관계가 입증되지 않는 피해에 대한 보상 (적립금, 현금, 상품 등) 요구 등으로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스카티고”를 통해 구입한 재화 또는 용역에 특별한 하자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일부 사용 후 상습적으로 전부 또는 일부를 반품하는 등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다른 사람의 “스카티고”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스카티고”가 회원 자격을 제한하거나 정지시킨 후, 제3항의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스카티고”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5.“스카티고”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3. 제3장 주문
    제12조 구매신청
    1.이용자는 “스카티고”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스카티고”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재화 또는 용역의 선택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또는 이동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등의 입력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항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예, 마우스클릭)

    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스카티고”의 확인에 대한 동의

    결제방법의 선택

    2.“스카티고”가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및 보유·이용 기간 등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3.“스카티고”가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제13조 계약의 성립
    1.“스카티고”는 제12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스카티고”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스카티고”의 승낙이 제15조 제1항의 수신확인 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구매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스카티고”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4조 지급방법
    1.“스카티고”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스카티고”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스카티고”가 지정하는 은행계좌에 온라인무통장입금

    “스카티고”가 지정하는 신용카드 결제

    실시간계좌이체

    기타 “스카티고”가 지정한 방법

    2.해외에서 주문을 하는 경우 “스카티고”가 승인하는 신용카드로 결제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15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스카티고”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스카티고”는 배송 전 이용자의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8조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4. 제4장 배송∙취소∙환불 및 교환
    제16조 배송
    1.“스카티고”는 이용자와 재화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스카티고”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스카티고”는 이용자가 재화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스카티고”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스카티고”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스카티고”가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그 해당기간은 배송소요기간에서 제외합니다.
    제17조 환급, 반품 및 교환
    1."스카티고"는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거나 곤란함을 알았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단, "스카티고"가 재화 등의 준비에 대한 소요일을 이용자가 구매신청 전 인지 할 수 있도록 미리 표시한 경우에는 그 사유 발생일로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8조 청약철회 등
    1.“스카티고”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에 달리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2.이용자는 재화 또는 용역을 배송 및 서비스 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청약철회, 반품, 교환, 환불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단순 외부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가 가능)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그 외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 정하는 청약철회 제한에 해당하는 경우

    3.제2항 제②호 내지 제④호 경우에 “스카티고”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 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5.이용자와 연락이 되지 않을 경우 모든 환불금액은 본인 확인의 안전성을 위하여 구매대금 중 실제 결제액을 본 약관 제 26조의 ‘고객예치금’으로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19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스카티고”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스카티고”가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시행령 제21조의3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스카티고”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금융거래법 등이 정하는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 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스카티고”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스카티고”가 부담하며, 이용자가 이미 발송비를 지불한 경우에는 “스카티고”가 이를 이용자에게 환불합니다.
  5. 제5장 정보의 처리
    제20조 개인정보보호 및 이용
    "스카티고"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에관한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활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스카티고"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스카티고"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스카티고"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스카티고”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스카티고”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성명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2.“스카티고”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할 경우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스카티고”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통계작성, 홍보자료,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 등의 목적으로 쓰이는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고객의 제세공과금(원천징수세금포함)관련 해당 기관(세무서)등에 통보하는 경우

    “스카티고”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스카티고”의 비즈니스 파트너와의 제휴서비스를 위한 최소한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번호)를 이용하는 경우

    “스카티고”의 불만처리 및 고객서비스업무를 수행하는 제3자에게 최소한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번호)를 제공하는 경우

    4.이용자는 언제든지 “스카티고”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정정하거나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스카티고”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5.“스카티고”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6.“스카티고”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 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7.“스카티고”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한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제6장 기타
    제21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스카티고”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스카티고”에 귀속합니다.
    2.이용자는 “스카티고”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스카티고”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스카티고”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판매, 출판, 송신,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이용자가 창작하여 “스카티고”에 게재 또는 등록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이 타인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해당됩니다.
    4.이용자는 자신이 창작.등록한 게시물을 “스카티고”의 서비스를 운영, 전송 배포 또는 홍보를 위해 사용료 없는 사용권을 “재능교육”에 부여 합니다. 사용권은 “스카티고”가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유효하며 회원의 탈퇴 후에도 유효합니다.

    “스카티고”가 제공하는 관련 서비스 내에서 회원들의 게시물에 대한 복제.전시.배포.편집.저작물 작성

    “스카티고” 제휴 파트너에게 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제공, 단, 회원의 아이디 외의 개인정보는 제공하지 않는다.

    상기 사용권 외에 회원의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하고자 할 경우 회원의 사전 동의를 얻어야 한다.
    “스카티고”가 회원의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보상제도를 운영할 수 있다.

    5.회원의 게시물에 대해 제3자로부터 저작권 및 기타 권리의 침해로 이의가 제기된 경우 “스카티고”는 해당 게시물을 임의로 삭제할 수 있으며 해당 게시물에 대한 법적 문제가 종결된 후 이를 근거로 “스카티고”에 신청이 있는 경우에만 상기 임시 삭제된 게시물을 다시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면책
    1.“스카티고”는 천재지변, 불가항력 기타 “스카티고”의 합리적인 통제범위를 벗어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스카티고”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스카티고”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기대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자료를 이용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이용자가 화면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 등의 내용에 관한 신뢰도 또는 정확성에 대하여는 해당 이용자가 책임을 부담하며, “스카티고”는 내용의 부정확 또는 허위로 인해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스카티고”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3조 광고게재 등
    1.“스카티고”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의 일부는 광고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 “스카티고”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스카티고”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이용자가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4조 분쟁해결
    1.“스카티고”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2.“스카티고”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스카티고”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5조 재판권 및 준거법
    1.“스카티고”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상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스카티고”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7. 제7장 특별규정
    제26조 고객예치금
    1.고객 예치금이란 회원(이용자)이 “스카티고” 이용시 환불사유(개인적 사유, 품절.절판 등으로 인하여 취소 또는 반품 등)로 발생 하는 금액을 말합니다. 이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고객님께서 직접 환불 접수해 주실 때 까지 해당 금액을 임시로 보관하는 것 입니다.
    2.고객 예치금은 회원(본인)의 요청에 따라 잔액의 전부 또는 일부를 고객계좌(은행계좌)로 자유롭게 현금입출금 할 수 있으며 소멸시점은 부여하지 않습니다. 단, 결제수단에 따라 승인취소가 가능한 결제수단은 승인취소가 우선적으로 처리됩니다.
    3.1회 환불 가능 금액은 전자금융거래법에 의해 최대 200만원입니다.
    4.핸드폰이나 신용카드 등을 이용한 결제의 경우에는 입금 확인에 일정 기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환불 처리가 다소 지연될 수도 있습니다.
    제27조 휴면계정
    1.“스카티고”가 정한 일정기간 동안 회원이 “스카티고”를 이용하지 않았을 경우 원활한 회원관리를 위하여 ‘휴면계정’으로 처리하여 회원자격으로의 활동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스카티고”가 정한 절차에 따라 휴면계정 철회를 요청할 경우 “스카티고”는 종전의 회원자격을 다시 활성화해 드립니다.

본 약관에 대한 저작권은 (주)재능교육에 있으며, 무단복제 및 배포를 금합니다.

시행일자 2019년 3월 4일

이용약관 이전 버전 보기 (2018년 9월 2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