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 EDUCATION INSTITU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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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어린이들과 함께 코딩해요!"

교육 전문가들이 만든
‘Scottie Go!’는
세계 50여 개국의 어린이들이 함께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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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ottie Go!’와 놀기

Step 1
앱 다운로드

앱 스토어에서
구매한 시리즈의 앱을
다운로드 합니다.

사용하기
미션 확인

미션을 선택하고
해결방안을 생각합니다.

Step 3
타일 조합

타일을 조합하며,
코드를 작성합니다.

Step 4
스캔하기

조합된 타일 코드를
앱을 통해 스캔합니다.

Step 5
성공여부 확인

태블릿, 스마트폰 등으로
성공 여부를 확인합니다.

‘Scottie Go!’ 활용 가이드

손으로 만지고 앱으로 확인하는 융합형 프로그램
  • 먼저 앱을 열어 미션을 선택하고, 보드 위에 코딩타일로 코드를 작성합니다.
  • 타일로 코드 작성이 완료되면, 학습자는 태블릿, 스마트폰, 윈도우 운영체제 PC 등의 앱을 통해 작성한 타일을 스캔합니다.
  • 작성된 타일 코드가 스캔되면 ‘스카티’가 작성된 타일의 지시대로 움직이는 모습을 화면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스카티’의 움직임을 보면서 미션 해결이 잘 이루어졌는지 확인하고 문제점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편리한 학습게임 세트 구성

스카티고

  • 10개의 레벨 안에 총 91개의 미션으로 진행됩니다.
  • 코드 작성을 위한 179개의 타일과 사용자 설명서, 제품 인증번호 설명서, 게임보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별도의 휴대 기기는 세트에 미포함)

스카티고-미로대탐험

  • 총 52개(보너스 미션 17개 포함)의 미션으로 진행됩니다.
  • 코드 작성을 위한 57개의 타일과 사용자 설명서, 제품 인증번호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별도의 휴대 기기는 세트에 미포함)

‘Scottie Go!’ 진행 단계

① 미션 설정과 해결법 생각하기

앱으로 제공된 미션을 확인하고 분석하여, ‘스카티’가 장애물을 피하거나 물체를 들어 올리는 등 필요한 활동을 하여 올바른 목표 지점에 도착할 수 있도록 순서에 맞춰 코드를 생각해 봅니다. 이 코드에 따라 ‘스카티’가 움직이며 미션을 해결하게 됩니다.

② 코드 작성하기

코드를 작성할 때, 모든 코드는 ‘시작’ 타일로 시작하고, ‘끝’ 타일로 끝나야 합니다. 이 두 타일 사이에 미션 해결에 필요한 코드를 실행 순서에 맞게 나열합니다. 또한, ‘걷기’, ‘반복하기’ 타일의 경우에는 숫자(0~9) 타일과 연결해야 합니다.

③ 솔루션 확인하기

앱에서 ‘카메라’ 버튼을 클릭하면 스캔 모드로 전환됩니다. 스캔된 코드가 해석되면 ‘스카티’가 움직이기 시작합니다. 코드가 올바르게 작성되었을 경우 ‘스카티’는 미션을 수행하게 되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코드를 수정하라는 메시지가 뜨게 됩니다. 아이는 앱을 통해 스캔한 코드들이 잘 작성되었는지, 미션 해결이 제대로 되었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요구 사항

윈도우 운영체제가 설치된 PC의 최소 시스템 사양

(이 앱은 윈도우를 사용하는 스마트 폰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32 또는 64 비트 윈도우 7 / 8 /10, 2GB RAM, 듀얼 코어 프로세서 1.33GHzr, USB 웹 카메라 (자동 초점 모드 2Mpx)


안드로이드에 대한 최소 사양

시스템 버전 4.1.2 이상, 듀얼 코어 프로세서 1.2GHz, 후면 카메라 (자동 초점 모드 2Mpx)


iOS 최소 사양

시스템 버전 8 이상, iPhone 5S 이상, 4 세대 iPad 이상

scottiego

“그룹식 코딩 수업에 딱!”

scottiego

“스스로 코딩 학습에 딱!”

Programming in and outside the class room

Scottie Go! allows you to run classes in diverse places, on various occasions, on different devices and in many different ways. After the installation on a device (Android or iOS mobile device, or a PC with Windows), the game does not require internet connection, which translates into the fact that it is possible to run a class wherever you want, even in a place where there is no IT infrastructure, e.g. school common rooms, corridors or even outside the building.

The game can be effectively used even if there are not enough devices for each student. Even if only the teacher has a computer device, the tasks can be shown on a screen; once the students have completed their command lines, the teacher can test them by scanning them with the computer device. The teacher can switch to student account before taking a picture of the command line, so the students’ results will be stored.